번 호 | 구분 | 동아리명 | 동아리 활동 내용 |
---|---|---|---|
1 | 독서/토론 | 북세통 | 1. 고전이나 사회 문제와 관련된 책을 읽고 토론함. 2. 지역기반 프로젝트를 진행함. |
2 | 독서/토론 | 영어 원서 읽기 동아리 |
본인이 관심이 있는 영어 원서를 읽고 독후감을 쓰는 활동을 함. |
3 | 독서/토론 | 교양과 고전 | 인문학 고전을 읽고 철학적, 논리적 사고력을 기름. |
4 | 독서/토론 | 수학독서부 | 책을 읽고 질문하여 토론하고, 에세이를 쓰는 등 독서 활동을 함. |
5 | 독서/토론 | 독서토론반 | 책을 읽고 질문하여 토론하고, 에세이를 쓰는 등 독서 활동을 함. |
6 | 독서/토론 | 듣고 말하는 영어 |
영어 대화를 통한 말하기 자신감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을 함. |
7 | 독서/토론 | 인문학과 독서 |
인문학 독서 후 토의, 토론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활동을 진행함. |
8 | 예체능 | 일러스트부 |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완벽히 그리기 위한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고자 함. |
9 | 예체능 | 농구부 | 농구에 관심이 있거나 농구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서 농구연습을 통해 체력단련을 하기 위함. |
10 | 예체능 | 뉴스포츠 | 뉴스포츠 종목을 이해하고, 신체활동을 통해 지덕체를 고루 함양함. |
11 | 예체능 | 밴드부 | 여러가지 악기를 활용하여 합주를 진행함. |
12 | 예체능 | 배드민턴부 | 배드민턴 시합을 진행함. |
13 | 예체능 | 축구부 | 축구에 관심이 있거나 축구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서 축구연습을 통해 체력단련을 하기 위함. |
14 | 예체능 | 하모니 | 합창연습 및 음악관련 활동을 진행함. |
15 | 융합 | 클래스컴퍼니 | 창업이나 연구/분석 직업을 희망하는 학우들을 위한 동아리 활동을 하고자 함. |
16 | 융합 | 메타버스와 NFT랜드 |
각종 메타버스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탐구해보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는 기회를 가지려고 함. |
17 | 융합 | 메커니즘 | 정규수업 이외의 프로젝트 활동 등을 학생 주도적으로 실행해보고자 하는 활동을 하고자 함. |
18 | 융합 | 시사문제탐구 | 영화, 드라마 속 나타나는 정치, 경제, 사회, 문화 등의 시사 문제들을 토론함. |
19 | 융합 | 수학체험부 | 수학체험부스 운영 및 수학축전 참여함. |
20 | 융합 | 물리학 심화 융합탐구 |
학생 주도적으로 물리학의 원리를 실제 문제 해결에 적용하며,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을 경험하고 협력함. |
21 | 융합 | 생명과학 심화탐구반 |
생명 과학에 대한 심화 내용 탐구와 실제 제시문 면접 준비등을 수행함. |
22 | 융합 |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|
사회 문제에 대한 탐구를 프로젝트 학습으로 진행함. |
23 | 융합 | 지오지브라 | 지오지브라 프로그램(동적기하 프로그램)을 활용한 활동을 진행함. |
24 | 융합 | 화생방 | 화학실험과 생명과학실험을 토대로 학생참여활동을 진행함. |
25 | 융합 | 생명과학 심화동아리 |
1. 생명과학 융합 논술 문항 분석 / 2. SSI 토론수업 |
26 | 융합 | 이차함수 | 수학체험[통계활용] 및 창의 융합 수학활동 |
27 | 융합 | 글로벌리즘 | 국제적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해결방안을 각국의 입장을 연구하는 학술 동아리 |
28 | 융합 | 교집합 | 교육계열 전공을 원하는 학생들이 교육과 연관된 다양한 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진행함. |
29 | 융합 | 문화유산 나들이 |
현재의 삶에서 교훈을 얻고 미래를 내다보기 위한 역량을 기르는 역사공부를 하고자 함. |
30 | 융합 | 수학사? 수학자! |
수학사를 탐구하고 홍보한 뒤 수학사에 한 획을 긋는 수학자를 위한 활동을 하고자 함. |
31 | 융합 | Cogitatio (생각) |
인간의 심리에 대해 알아본 후 현대 사회의 갈등 및 혐오에 대한 원인을 규정하려고 함. |
32 | 융합 | 국제사회 연구부 |
급변하는 국제 사회 관계와 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대하여 지식을 나누고 토론을 하려고 함. |
33 | 융합 | 건축갤러리 | 건축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다양한 건축디자인, 건축기술 등에 대해 건축 탐구활동을 진행하고자 함. |
34 | 융합 | 정보코딩 기술부 |
인터넷과 웹의 구성요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웹 사이트 손쉽게 구축해보기. |
35 | 융합 | 에코드림 | 실천 중심의 환경교육을 통한 친환경 감수성 증진. |
36 | 융합 | 지구과학 탐구동아리 |
지구과학 이론탐구 및 실험 동아리 |
37 | 일반 | 좋은 글 (교지편집부) |
교지 발간을 위해 학교 일정 참가 및 교내 외 인물 인터뷰, 기사 작성 및 편집함. |
38 | 일반 | 학교신문사 | 1, 2학기 신문 발간 및 대외행사 참여. |
39 | 일반 | 방송반 | 학교 홍보 영상 촬영 및 편집 활동 및 학교 방송 업무 지원 활동 |
종목 | 일반 | 독서/토론 | 융합 | 예체능 | 계 |
---|---|---|---|---|---|
개수 | 3 | 7 | 22 | 7 | 39 |
번 호 | 구분 | 동아리명 | 활동내용 |
---|---|---|---|
1 | 일반 | 도서부 | 도서 대출, 반납 활동, 서가 도서 재배열, 도서 상태 점검 및 관리, 학교 도서관 행사 보조 |
정규 및 자율동아리 활동은 1년 단위입니다. 미활동 동아리가 없도록 책임있는 지도부탁합니다.